컨텐츠 바로가기

학습마당

운영개요

  • 학습마당 > 융합인재 교육
  • 운영개요
  • 프린트

주제

오감 STEAM 교육을 통한 학습 흥미 및 자기효능감 신장
Involve me, and I’ll learn

목적

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한 체득 방법으로서의 교육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교과 내용과 체험활동 연계를 통해 ‘실생활’ 속 문제를 자신의 문제로 깨닫고, 주어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찾아내는 과정에서 탐색하고 설계하고 체험함으로써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신장시켜 학습의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대상 및 기간

대상 : 전교생
기간 : 2013.03.01~2015.02.28

운영과제

  • 운영과제1 :  STEAM을 위한 교육 여건을 조성한다./가. STEAM을 위한 환경 조성, 나. STEAM을 위한 공동체 연수
  • 운영과제2 : 교과형 오감 STEAM 수업을 활성화 한다./가. 교과형 오감 STEAM 프로그램을 위한 교과 단원 분석, 나. 교과형 오감 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운영과제3 : 창의적 체험활동형 오감 STEAM 수업을 전개한다./가. 오감 STEAM 동아리 구성 및 프로그램 개발, 나.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한 STEAM 프로그램 적용

기대효과

체험활동으로 즐기는 오감 STEAM이라는 주제를 통해 학생들이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적인 체험활동으로 경험해 봄으로써 학습을 즐거운 활동으로 인식하게 하고 참여하고자 하는 의욕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주어진 주제를 자신의 문제로 인식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고와 활동을 통해 해결 방안을 찾아냄으로써 학습의 흥미를 갖게 되고 앞으로 실생활에서 주어지는 문제에 대하여서도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을 찾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QUICK MENU
자유학기제 신청
교육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업무포털시스템
에듀넷
사이버가정학습(빛고울샘)
광주외국어교육(ENGLISH 365)
교원능력개발평가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학교폭력실태조사

페이지 맨위로 가기